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개의 심장

by 와락 2024. 4. 1.
"남편과 아내가 단 하나의 심장을 가질 수 있다면,
훈이는 바로 그 끊임없이 박동하는 심장이었다.
파친코 중 


 

 

파친코 읽기 시작했는데

문장이 너무 멋있어

 

목요일 아침 남편이 가족이 모인 그룹 메시지 방에 파친코의 한 구절을 보냈다.

 

우리는 주자매가 있으므로 2개의 심장인가?라는 물음에 

'박지성'을 답한다.

박지성을 떠올리고 있었는데 역시 내 남편일세

 

 

 

끊임없이 박동하는 심장 중

일관된 맥박수를 보여주는 첫 번째 심장은 학교 수행평가 및 중간고사를 대비하여 내신전문 학원에 등록했다.

주 7일 학원행을 강행하고 있으며, 과학탐구대회 보고서를 쓴다고 새벽까지 친구랑 논의 중이다.

 

다른 심장은 끊임없이 요동치고 있다. 입학하자마자 XY염색체로부터 공개고백까지 받았다고 한다

공개고백의 역사가 없는 나로서는 궁금하기도 하고, 놀랍기도 하고 여러 마음이 든다.

올리브영에서 어떤 틴트를 사야 할지 고민 중이다.

그러는 와중에도 학원 숙제는  꼬박꼬박 해내가고 있는 것도 신기하다. 여러모로 탐구대상

 

 

 

주 5일의 고난집회가 마무리가 되었다.

유튜브 구독자수는 달성하지 못했지만 그래도 최근 28일 기준 가장 많이 늘었다. 

마리아가 깨트린 향유옥합 수준은 아니더라도 마르다의 심정으로 묵묵히 해냈다.

 

3월의 판매액도 목표를 넘지는 못했으나 근접한 상태로 마무리되었다. 

새로 시작한 운동 덕분인지 배에 있던 살집이 덜 잡히는 듯 하다.

몸무게는 변함없다(식사량은 조절하기... 는커녕 더 먹는 듯...)

 

 

토머스 엘리엇이 말한 잔인한 4월이 시작되었다. 

유난히 길었던 겨울

이제야 꽃이 핀다 

 

출근하는 길에 바라본 개나리가 어여쁘다

그래, 각자의 자리에서 할 일을 해야지 

 

 

 

남몰래 애정하던 재즈피아노 채널 주인장이 얼마 전 현대백화점에서도 공연을 했다. 짝짝짝

그 사이 채널 팔로우수도 늘어나고 누군가의 이뤄내 가는 과정을 지켜보는 것은 즐겁다.

아마 그는 진리를 향해 진심을 다했기 때문에 일면식도 없는 여러 사람들이 그의 음악을 듣고 위로받았을 것이다.

나 역시 막막한 여름부터 온몸이 움츠려드는 겨울에도 커피 한 잔 두고 그분의 연주에 의지했으니 말이다

 

 

나는 어떤 진리를 향해 진심을 다하고 있는지

월요일 주간회의를 앞두고 고민해 본다 

아... 무엇으로 채워야 하는가 4월이여 

 

황무지 같은 4월이 시작되고 산울림 아저씨들의 노래처럼 

차가운 바람만 불고 풀 한 포기 나지 않는 땅이지만 

괴물이 되지 않으려 애쓰며 진리를 향해 가다 보면

온갖 꽃들이 만발하고 따뜻한 바람이 부는 기름진 땅이 되리라

 

판교의 봄